'ESFJ' 유형과 아로마 오일: 라벤더, 멜리사

ESFJ-AROMA

ESFJ 유형은 그들의 따뜻한 마음과 사교적인 성격으로 주위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ESFJ가 일상에서 더욱 활력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그들의 성격에 맞는 아로마 오일을 알아보겠습니다.


'ESFJ'유형 성격

외향형-감각형-감정형-판단형

'ESFJ'는 따뜻하고, 외향적이고, 친절하다. 매우 사교적이며 사람들과 떨어져 있으면 불안해한다. 또한 놀 필요로 하고 감사할줄 아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한다. 자신보다 다른 사람들의 필요에 더 잘 반응한다. ESFJ는 바쁜 생활을 즐긴다. 지역사회 봉사 단체와 자원봉사 활동에 참가하는 것을 좋아하고 친구나 가족과 함께 시간을 자주 보낸다. 서비스 지향적이며 다른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려고 한다. 말이 많고 누구와도 편하게 대화할 수 있다. 조화를 중요하게 여기며 누군가를 불쾌하게 하거나 실망시키지 않으려고 꾸준히 노력한다. 라벤더, 멜리사 오일이 'ESFJ'유형의 성격에 해당한다.


'ESFJ'유형 아로마 오일

ESFJ: 라벤더 오일

라벤더(Lavender)를 에센셜 오일의 '어머니'라고 표현한다. 라벤더 성격은 조율을 잘하며 강하면서도 항상 부드럽고 친절하다. 우리의 어머니처럼 여러가지 신체적, 정신적 문제를 돌봐주면서, 한꺼번에 여러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고 한다. 라벤더가 우리들 내면에서 남성적 특성과 여성적 특성 사이의 균형을 완벽하게 해준다. 라벤더는 직접적이면서도 순수한 사고와 용감하면서도 겸손한 태도를 함께 아우른다. 남자를 온화하게 만들고, 여자를 강하게 만든다. 큰 고난의 시기를 지날 때, 라벤더의 성격은 자기 앞에 놓여 있는 장애물을 용기 있게 극복하면서 동시에 온화하고 희생적으로 타인을 돌보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또한 노숙자나 불우한 이웃을 돕는 자원봉사자 일에 끌리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항상 마음이 따뜻하고, 인정이 많고, 자비심을 요하는 역할에 매료되는 온화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라벤더와 테레사 수녀를 비교한다. 변함없는 온화함과 헌신으로 언제나 화를 내지 않는 라벤더는 수천 가지 질병을 치료하고 아픈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마음이 진정되게 도와주는 치유를 베푼다. 그녀는 어린이, 성인 및 노인, 동물, 식물, 지구 및 하늘을 돌보아준다. 모든 사람을 동등한 사랑으로 보살핀다. 세상에서 그녀가 보살핌을 게을리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자신 뿐이다.


ESFJ: 멜리사 오일

'레몬밤(Lemon Balm)'이라고 불리는 멜리사(Melissa)의 성격은 에너지와 즐거움으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의 젊음은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효과가 있다고 말한다. 무심코 허비하기에는 인생이 너무 소중하다고 생각해서 항상 흥미진진하고 재미있게 사느라 바쁘다. 그들은 매우 체계적인 사람으로 비쳐진다. 이들의 성격은 열정이 샘솟아서 새롭고 흥미로운 것들을 끊임없이 시도한다. 넘치는 열정과 에너지 때문에 명상이나 혼자서 하는 활동은 힘겨워할 수도 있다. 그들의 활기차고 외향적인 본성과 놀랄만한 통제력에 감탄하는 사람들로부터 질투와 부러움을 사기 쉽다고 한다. 그런 사람들은 멜리사 성격 유형을 자신들과 더 비슷하게 행동하도록 함으로써 통제하고 싶어할 수도 있다. 그러나 멜리사 성격 유형은 부정적인 사람들의 끌어내리려는 시도에 도 불구하고 항상 사람들의 좋은 면을 볼 것이다.


맺음말

ESFJ 유형이라면, 위의 아로마 오일들을 경험 해보세요. 아로마 오일이 주는 향기가 후각적 감각만을 충족해주는 것이 아니라, 심리적 특성도 포함되어 있어서 보이지 않는 마음의 치유에도 도움이 됩니다. 성격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면서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하는 그럼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다른 유형의 MBTI 타입과 아로마 성격을 소개해보겠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