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를 위한 아로마 선택: 피부 타입, 증상

aroma-skin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피부에 적합한 아로마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아로마는 우리의 일상에 휴식과 힐링을 제공하며, 피부에도 많은 이점을 줄 수 있습니다. 이 글은 피부를 위한 최적의 아로마 선택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라벤더(Lavender)

라벤더는 모든 오일 중 가장 여러 방면에 쓰임새가 있고 대중적인 오일입니다. 각종 염증 치료에 소염, 항박테리아 작용이 있어 피부 질환에 폭넓게 사용됩니다. 백혈구 생성을 돕고 세포 성장 촉진, 피지 분비 밸런스 효과가 있으며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물론 어린이의 피부도 사용 가능합니다. 강력한 소독 작용으로 가벼운 화상이나 벌레 물린데 효과가 있으며, 이때 라벤더를 희석시키지 않고 원액 그대로 적용할 수도 있으며 티트리 오일과 혼합하면 상승 작용을 합니다.


프랑킨센스(Frankincense)

역사가 시작된 이래 가장 중요한 향료로서, 강력한 방부 작용, 박테리아 성장 억제와 관절염 등의 효과를 갖고 있는 반면에 독성이 없다는 것이다. 세포 재생을 촉진시켜 노화, 건성 피부에 활기를 주고 주름을 없애주며 피부에 대한 진정한 강장제입니다. 또한 피지 분비의 밸런스를 잡아주며 항염 작용으로 흉터, 상처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외상으로 인한 피부 감염으로 궤양을 일으켰을 때에는 분말로 만들어 환부에 바르면 새 살이 잘 돋아나고 통증도 제거됩니다.


로즈(Rose)

향기 연구는 장미에서 시작하여 장미에서 끝난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발견된 성분이 500가지가 넘으나 아직 미지의 성분도 많다. 피부 발적, 피부 염증 치료에 유익하며 노화된 피부와 건성 피부, 민감한 피부에 효과가 있다. 민감성 피부의 경우 로즈 앱솔루트(Rose Absolute) 오일은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로즈 다마스크(Rose damascena)는 증류법으로 추출하는 최적의 품종으로 고가이며 대부분의 심신 증상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네롤리(Neroli)

아름다운 향기와 세포 재생 효과로 건성, 노화, 민감성 피부에 좋아 화장품과 향수에 인기있는 성분이며 비알레르기성으로 피부 붉어짐과 염증을 줄이는데 권하며 피부의 탄력성을 개선시킵니다. 특히 모세 혈관의 파괴, 반흔, 임신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방사선 조사 치료를 받을 때 이 오일을 피부에 바르면 얼마간 피부 보호를 해준다고 합니다. 건강한 새로운 세포의 성장을 촉진하는 네롤리 오일은 피부에 생기를 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저먼 캐모마일(German chamomile)

저먼 캐모마일은 염증성 피부를 치료하는데 좋은 카마줄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카마줄렌은 항염증 항히스타민 효과가 뛰어나 상처가 났거나 거칠어진 피부를 빨리 재생시킵니다. 화상, 수포, 염증을 일으킨 창상, 궤양, 뾰루지, 피부염, 여드름, 포진, 마른 버짐, 과민 및 알레르기 피부, 특히 확장된 모세혈관으로 인한 얼굴 볼의 홍조를 줄여주기도 한다. 파괴된 모세 혈관을 완화시키고 피부의 탄력성을 높여 준다. 건조하고 가려움증이 있는 피부에 좋으며 덧난 상처를 호전시키고 조직을 강화한다. 피부 세정제로서 탁월한 역할을 하며 향기의 작용력이 강해 소량만 사용해도 충분하다.


티트리(Tea Tree)

티트리는 강력한 항바이러스, 항균, 항염, 항진균 효과가 있어 살균 작용이 뛰어납니다. 무좀, 화상, 칸디다성 질염, 방광염, 입가발진, 사마귀, 소양증, 수두와 벌레 물려 생긴 발진 및 편도선과 연관된 중이염을 포함한 피부병에 유용합니다. 여드름, 지성 피부, 물집, 상처 치료에 유용하며 비듬 탈모 증상에도 좋습니다.


로즈마리(Rosemary)

로즈마리는 전통적으로 피부와 모발 관리에 이용되며 로즈마리의 모발 생장 자극 효과가 있어 로즈마리 추출물을 두피에 바르면 혈액 순환을 자극하여 두피를 강화하고 비듬과 탈모에 좋으며 샴푸 등 헤어 제품에 널리 쓰입니다. 버베논 로즈마리는 가장 완만한 무자극 에센스로 간주되며 고품질의 피부 관리 제품들에 적합합니다.


페퍼민트(Peppermint)

페퍼민트는 여드름, 피부염, 습진 등 지성 피부에 효과적이나 피부와 점막을 자극하는 성질이 좀 있어, 민감한 사람은 주의하고 이러한 동종 요법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냉각 작용과 통증 완화 작용이 있어서 모세 혈관을 수축시켜서 식혀주는 매우 상쾌한 피부 강장제로 여름 스킨 로션이나 바디 오일에 넣어 사용합니다. 


결론

이 글을 통해 피부에 좋은 아로마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각자의 피부 상태와 필요에 따라 적합한 아로마를 선택하여,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