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Aroma

안녕하세요, 오늘은 Myers- Briggs MBTI 성격 유형에 따른 아로마 타입별 특성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형별 성격을 간단히 설명하고 그에 맞는 아로마 향을 분류 해보겠습니다.


1. 활동성 성향: 내향형(I) vs 외향형(E)

이 성향은 우리가 주의 집중하기를 선호하는 곳과 우리에게 활력을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향형(I)-아로마 타입

내향형(I) 성격은 내면에 집중하고, 긴장을 풀며, 명상 하는데 도움이 되는 에센셜 오일을 선호합니다. 우디향, 은은한 플로럴향, 몇몇의 잎 향, 레진 오일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외향형(E)-아로마 타입

외향형(E) 성격은 활력을 주고 자신을 끌어올려 주는 에센셜 오일을 선호한다는 사실을 관찰했습니다. 시트러스 향, 잎 향, 풍부한 플로럴 향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2. 인지 성향: 감각형(S) vs 직감형(N)

이 성향은 정보를 선호하는 방식을 나타냅니다. 대부분 모든 에센셜 오일이 감각적 특성을 갖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성향을 나누는 것은 아로마에 대한 우리의 맨 처음 반응을 깨닫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일부 에센셜 오일은 우리의 직감을 각성시키는 반면 우리가 현재에 집중하도록 돕는 것도 있다.

감각형(S)-아로마 타입

감각형(S)은 오감에서 직접 취한 정보에 주의를 기울이며 무엇인지 또는 무엇이었는지에 초점을 맞춥니다. 그들은 현실에 치중합니다.강력하고 자극적인 아로마가 있는 에센셜 오일이 감각형의 사람들에게 선호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직감형(N)-아로마 타입

직감형(N)은 상상력과 추상적 사고를 통해 세계를 인식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여섯 번째 감각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직감과 통찰력에 의존하며 가능할 수도 있는 부분에 몰입합니다. 섬세 하고 가볍고 균형 잡힌 아로마가 직감적인 성향의 사람에게 선호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3. 결정 성향: 사고형(T) vs. 감정형(F)

이 성향은 정보를 평가하고 결정하는 방법을 나타냅니다.

사고형(T)-아로마 타입

사고형(T)은 논리적이고 객관적인 방식으로 의사를 결정합니다.사고형 성향은 허브향, 잎, 스파이시, 날카로운 시트러스 향을 좋아합니다. 아로마의 에너지가 마음에 활력을 준다면 사고형 성향이 있는 사람들이 선호하게 될 것입니다.

감정형(F)-아로마 타입

감정형(F)은 신선하고 달콤한 시트러스, 플로럴, 레진, 나무 향을 좋아하는 편입니다.에너지가 깨어나고 마음을 따뜻하게 한다면 감정형 성향이 있는 사람들이 선호합니다.


4. 라이프 스타일 성향: 인식형(P) vs 판단형(J)

이 성향은 두 가지 라이프 스타일 성향을 나타냅니다.오일의 향이 어떻게 느껴지는가? 평온함과 편안함을 느끼는 데 도움이 되는가 아니면 충성심과 헌신감을 일 깨워주는가? 집중력을 갖게 하고 목표 지향적이며 일에 초점을 맞출 수 있게 돕는가?

인식형(P)-아로마 타입

인식형(P)은 보다 자발적이고 유연하며 선택권을 열어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인식형 성향은 달콤한 시트러스, 플로럴 향, 달콤한 레진, 흙 향에 끌리는 편입니다.

판단형(J)-아로마 타입

판단형(J)은 종결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으며 가능한 한 빨리 결정을 내리고 싶어합니다. 그들은 체계적이고 계획된 방식으로 살아갑니다. 판단형 성향은 스파이시, 허브 향, 레진, 우디향, 예리한 시트러스 향에 매력을 느낀다.


맺음말

이번 글에서는 큰 틀에서 성격, 성향에 따른 아로마 타입의 분류를 살펴보았습니다. 자신의 성격과 향을 떠올려보며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는 MBTI 분류별 아로마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